안아픈 스케일링 | 연세뉴치과

바른진료를 추구하는 연세뉴치과

YONSEI NEW DENTAL CLINIC

안아픈 스케일링

건강한 치아와 잇몸관리의 첫 걸음! 연세뉴치과 안아픈 스케일링

치아의 묵은 때 치석을 제거해야 하는 이유는?
스케일링은 칫솔질로 제거되지 않는 치아 주변의 치석이나 외부의 착색 등을 제거하는 시술입니다.
스케일링은 가장 기본적인 잇몸치료이며, 아주 심한 잇몸질환 치료의 시작 단계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1년에 한 번 건강보험 적용으로 부담 없이!

매년 1월 1일부터 이듬해 12월 31일 까지 1년에 한 번 스케일링 건강보험이 적용됩니다.
만 19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스케일링 치료방법
  • PROCESS01

치석이 딱딱한 물질로 변하여 잇몸을 자극하고 염증을 일으킵니다.
  • PROCESS02

스켈러를 이용하여 이와 잇몸 사이의 치석을 꼼꼼하게 제거합니다.
  • PROCESS03

일시적으로이와 잇몸 사이에 공간이 생기고 시린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 PROCESS04

스케일링 후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구강청결에 신경써야 합니다.
스케일링에 대한 오해 BEST 3
스케일링 받으면 치아가 깎이지 않나요?

스케일링은 기구를 이용해 치아 사이와 잇몸 사이의 치석을 물리적으로 제거하는 시술로, 치아를 깎는 것이 아닙니다. 치료를 받은 후에 치아 주변에 붙어 있던 치석들이 떨어져 치아가 깎인 듯한 느낌이 들지만, 원래의 치아가 드러난 것일 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케일링 할 때 많이 아프고 피가 나는데 괜찮은가요?

치석이 쌓인 정도나 잇몸상태에 따라 치료과정에서 통증을 느끼거나 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석으로 인해 치은염, 치주염과 같은 치주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은 스케일링 시 불편감이 더 클 수 있는데요, 통증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가글마취를 선행한 후 스케일링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스케일링 하고 이가 시린 건 정상인가요?

스케일링 후 치아가 시린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이 또한 치석이 제거되면서 느껴지는 현상인데요, 시간이 지나면 증상은 호전됩니다.

스케일링 치료효과

세균증식으로 인한 질병차단

잇몸건강 회복

자연치아 수명연장